탈레반 저격수

탈레반 저격수, 아프간 시장 취임
Maymana 마을을 거닐면서 새로운 시장은 아프간 지방 수도의 전쟁에 지친 시민들에게 선의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탈레반 저격수

토토 제작 그러나 Damullah Mohibullah Mowaffaq은 지난 여름에 국가를 장악하기 위해 전쟁을 벌일 때까지 탈레반의 대열에서 최고의 저격수 중 한 명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Mowaffaq은 탈레반이 서방의 지원을 받는 정부를 축출하고 권력을 장악한 지 3개월 후인 11월에 아프가니스탄 북서부 멀리 떨어진

Faryab 주의 수도인 Maymana의 시장이 되었습니다.more news

그는 투사로 유명해졌지만 이제 그의 일정은 하수구 차단 해제, 도로 계획, 이웃 분쟁 해결과 같은 지방 정부의 일상 업무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전환은 반군이 영토를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탈레반이 겪고 있는 광범위한 변화를 반영합니다.

25세의 그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싸울 때 내 목표는 매우 구체적이었다. 외국의 점령, 차별, 불의를 종식시키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제 내 목표도 분명합니다. 부패와 싸우고 국가를 번영시키는 것입니다.”
Maymana의 거리를 산책하면서 새로운 시장은 길가 배수구를 청소하는 시 공무원들과 이야기합니다.

100,000명의 도시 주민들은 불만과 제안으로 접근하며, 이는 계속 증가하는 할 일 목록에 충실하게 추가됩니다.

“새 시장은 젊고 교육을 잘 받았으며 매우 중요하게는 도시 출신입니다.

탈레반 저격수

“그는 사람들을 다룰 줄 안다.”

탈레반 평원을 구성하는 가난하고 마드라사 교육을 받은 시골 남성과 달리 Mowaffaq은 부유한 무역상가 집안에서 태어나 학교와

스포츠에서 두각을 나타낸 Maymana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사무실에는 무술 대회 수료증과 고등학교 졸업장을 비롯한 어린 시절의 기념품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19세에 반군에 합류한 후, 그는 Faryab 지방에 배치된 소규모 부대를 지휘하도록 승진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를 탈레반의 가장 재능 있는 저격수 중 한 명으로 묘사하지만 그가 전쟁 이야기를 하는 것을 꺼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AFP와 함께 걷다가 그는 한때 그의 부대가 지배했던 Doraye Khoija Qoshre 마을 근처의 탄약 표시로 얼룩진 집 앞에서 멈췄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자신을 숨기고 소총으로 미군을 조준하고 총격전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이 집에서 소총으로 미국인을 죽였고 비행기가 와서 그를 폭격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많은 사람들처럼 한 이름으로 불리는

지역 농부 사이파딘이 말했습니다.

Mowaffaq이 책임이 있는지 확인할 수는 없지만 2019년 중반에 미국은 Faryab 전투에서 특수부대원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1년 전 아프간 애널리스트 네트워크(Afghan Analysts Network)는 Maymana가 “놀라울 정도로 광범위한 탈레반 존재”로 인해 “실질적으로

포위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owaffaq은 전투에서 여러 명의 동료가 사망하는 것을 목격했지만 자신이 가하고 겪었던 공포에 대해 여전히 회피하고 있습니다.

그는 “나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유엔과 인권 단체들은 지난 8월 집권한 이후 탈레반이 심각한 인권 침해를 당했다고 비난해왔다.

100명 이상의 전직 정부나 보안군이 사망한 것은 새 통치자들의 탓으로 돌렸고, 여성 활동가들은 구금되고 언론인들은 시위를 취재했다는

이유로 구타를 당했습니다.

두꺼운 수염과 검은 터번의 탈레반 이상은 Mowaffaq의 얼굴을 구성할 수 있지만 그는 여러 면에서 그들의 엄격한 이데올로기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토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