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의 타이노족: 번성하는 문화,

쿠바의 타이노족: 번성하는 문화,

일반적으로 반복되는 믿음에 따르면 쿠바의 토착 Taíno 사람들은 1511년 스페인 정복 직후에 말살되었습니다.

그러나 내 차가 푸른 하늘 사이에 끼여 있는 쿠바의 가장 동쪽 끝의 외딴 작은 마을인 El Güirito까지 트랙을 달리면서 살아 있는 Taíno 문화의 흔적이 나타납니다. 스로틀 그린으로 뒤덮인 대서양과 솟아오른 산맥.

쿠바의 타이노족

먹튀검증 원주민의 주머니가 이 거칠고 거친 곳에서 어떻게 몇 세기 동안 유전자를 계승하면서 생존할 수

있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엘 귀리토에 도착하면 인디언 유산을 자랑스러워하는 겸손한 농부인 인디오 캄페시노가 반갑게 맞아줍니다. 그들의 구리빛 피부, 사각턱, 돌출된 광대뼈(쿠바의 다른 곳과 매우 구별됨)는 내가 아마존에서 본 아메리카 원주민의 얼굴을 생각나게 합니다.

많은 쿠바 시골 가정은 야자나무 벽으로 된 단순한 보히오스(초가 오두막)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쿠바의 다른 곳에서는 꼭대기에 초가가 깔려 있고 구아모(소라) 껍데기로 둘러싸인 무덤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 무덤은 악령을 물리치기 위한 Taíno 미신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아직 연기가 나지 않는 보니아토(고구마), 유카, 옥수수, 화전으로 새로 개간하고 흙 더미에 쌓인 Taíno 스타일도 없습니다. 1492년 10월 27일 콜럼버스가 쿠바에 도착하기 전인 길고 예리한 괭이로 흙을 밟고 있는 캄페시노도 풍화되지 않았습니다. more news

나는 콜럼버스가 신대륙으로의 첫 항해에서 본 목가적인 모습을 볼 수 있을 만큼 가까이에 있습니다. “[토착민들은] 가장 독특한 사랑의 행동을 보여주고… 온화하고 항상 웃고 있습니다.”라고 콜럼버스는 기록했습니다.

1511년 정복자 디에고 벨라스케스의 도착은 그것을 영원히 바꿀 것입니다. 칼에 찔리지도 않고 죽임을

당하지도 않은 타이노인들은 천연두, 인플루엔자, 홍역에 감염되어 아무런 방어 수단이 없었습니다.

콜럼버스가 상륙한 지 100년 이내에 쿠바 동부의 비옥한 저지대에 집중적으로 집중되어 있던 토착민 전체가 사실상 사망했습니다.

쿠바의 타이노족

그러나 대중의 주장과 달리 Taíno 혈통, 정체성 및 관습은 결코 완전히 소멸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생존자들은 스페인 식민지 개척자들과 섞이거나 평지에서 탈출하여 Baracoa 내륙의 울창한 숲이 우거진 Baracoa – 고대 Taíno 마을의 팔렝케(숨겨진 보루)에서 버텼습니다. 1511년 쿠바의 첫 스페인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Bahía de Miel(Bay of Honey) 주변에 무채 부채처럼 펼쳐지는 산 메니스커스로 둘러싸인 이 섬의 거주지는 1964년까지 쿠바의 나머지 지역과 도로로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식민지 기간 동안 스페인 당국은 Taíno 사람들의 존재를 인정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19세기

기록에는 동부 오리엔테 지방의 산속에 있는 카세리오스(인도 혈연 공동체)에 대한 언급이 가득합니다.

쿠바 독립의 혁명적 사도인 호세 마르티(José Martí)조차도 (1895년 5월 스페인 매복으로 사망하기 며칠 전) 스페인 중위 Pedro Garrido가 지휘하는 Yateras의 인도 정찰병인 ‘indios de Garrido’가 자신을 추적한 방법을 기록했습니다. 로메로.

1940년대까지만 해도 쿠바의 저명한 지리학자이자 인류학자인 Antonio Nuñez Jiménez는 나중에 최고 지위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