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ASEAN-중국 FTA 버전

캄보디아, ASEAN-중국 FTA 버전 3.0에 대한 이니셔티브 지원
캄보디아는 버전 1.0 및 2.0의 성공적인 구현 이후 ASEAN-중국 자유무역협정(ACFTA)을 새로운 버전 3.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는 계획에 대해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캄보디아

제19회 중국-아세안 엑스포 2022 개막식에서 훈센(Hun Sen)이 녹화 영상을 통해 한 연설에서 지지를 강조했다.

“RCEP의 새로운 기회 공유, 버전 3.0 중국-아세안 자유무역지대 구축”, 중국 난닝에서 9월 16일 개최.

“캄보디아는 우리가 ASEAN-중국 경제 협력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심화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특히 상품, 서비스 및 투자 무역에 대한 장벽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제 발전, 녹색 성장 및 역량 강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un Sen은 지역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의 이행이

올해부터 는 역내 국가들에 더 많은 무역 및 투자 기회를 창출하고 가져올 뿐만 아니라 위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언급된 부문, 특히 향후 버전 3.0 ASEAN-중국 자유무역지대 건설을 위한 “핵심 프레임워크”가 될 것입니다.

캄보디아

그는 캄보디아의 경우 왕실 정부인 “Strong Herd Immunity”를 달성하면서 계속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캄보디아는 2021년 말부터 국가를 재개하고 모든 국내 생산, 비즈니스 및 무역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또한, 왕립 정부는 지난 2년 동안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다음과 같은 이행을 위한 후속 개혁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신투자법”, “캄보디아 디지털 경제 및 사회 정책 프레임워크 2021-2035” 및

“뉴 노멀 2021-2023에서 COVID-19와 함께 살아가는 맥락에서 경제 회복을 위한 전략적 프레임워크 및 프로그램

“, 캄보디아-중국 및 캄보디아-한국 양자간 자유무역협정 채택 등

캄보디아 경제의 회복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캄보디아 총리는 또한 이 기회를 통해 ASEAN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지원에 항상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한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2022년 ASEAN 의장국으로서 캄보디아는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ore news

ASEAN은 중화인민공화국과 협력하여 두 지역 모두에서 사회경제적 발전의 지속가능성, 포용성, 회복력을 보장합니다.

아세안-중국 경제 협력은 포괄적 협정에 관한 아세안-중국 기본협정 체결 이후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02년 경제 협력 및 ASEAN-중국 자유 무역 및 투자 협정의 기타 후속 서명.

캄보디아 총리는 또한 이 기회를 통해 ASEAN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지원에 항상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한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2022년 ASEAN 의장국으로서 캄보디아는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