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쿠르디스탄서 9명 사망 터키 공격 주장

이라크, 쿠르디스탄서 9명 사망 터키 공격 주장

이라크 쿠르디스탄서 9명

먹튀검증 이라크 쿠르드 지역의 한 공원에 포탄이 발사되어 민간인 9명이 사망한 후 이라크와 터키 사이에 외교 분쟁이 발생했습니다.

희생자 대부분은 이라크 관광객이었고 사망자 중에는 어린이도 포함됐다. 최소 23명이 부상당했다.

현지 관리들은 터키군을 비난했고 이라크는 앙카라에서 파견된 참모를 소환하고 있습니다.

터키는 쿠르드노동자당(PKK) 소속 세력이 파업을 벌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라크 쿠르드 지역과 터키 국경에 있는 도시 자코(Zakho)의 한 공원을 “사포 공격”이라고 이라크 국영 TV가 전했다.

쿠르드족 보건 장관은 한 살 된 아기를 포함한 어린이들이 희생자들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번 공격으로 부상을 입은 남성인 하산 타신 알리(Hassan Tahsin Ali)는 공격이 “무차별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병원 앞에서 AFP통신에 “우리 젊은이들은 죽고 아이들도 죽었습니다. 누구에게 의지해야 할까요? 우리에게는 하나님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라크 쿠르디스탄서 9명

이라크는 바그다드 주재 터키 대사를 소환해 사과를 요구하고, 터키 수도에서 대리인을 철수했습니다.

무스타파 알-카디미 이라크 총리는 트위터에 “터키군은 이라크의 주권을 노골적으로 침해했다”고 트윗했다.

이라크 카르발라에 있는 터키 비자 센터 밖에서 시위대가 터키 국기를 불태웠다. 나시리야.

미국은 포격을 규탄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민간인을 살해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으며 모든 국가는

민간인 보호를 포함해 국제법에 따른 의무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역. 북부 이라크에서의 최근 공격은 약 3개월 전에

시작되었으며 PKK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터키 외무부는 수요일의 공격이 “테러리스트 조직”에 의해 자행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라크 정부는 PKK와 관련해 ‘테러 선전’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PKK는 더 큰 쿠르드족 자치를

요구하고 터키 국가와 무장 투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EU, 미국 및 영국에서 테러 그룹으로 간주됩니다.

쿠르드족은 터키 인구의 15-20%를 차지하지만 수 세대 동안 그곳에서 박해를 받아왔습니다.

앙카라 정부는 의회에서 세 번째로 큰 친쿠르드 정당인 HDP를 금지하려고 합니다. 스웨덴과 핀란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시작한 후 서방의 방어 동맹 가입을 신청했습니다. 터키는 두 북유럽 국가가 일련의 요구 사항에

동의할 때까지 나토의 30개 회원국 중 유일하게 자신의 입찰을 차단한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범죄인 인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쌍방 법적 프레임워크”와 함께 터키의 “테러 용의자의 송환 또는 범죄인 인도

요청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처리하기 위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스웨덴이 73명의

“테러리스트”를 인도하겠다고 약속했고 이미 3~4명을 보냈다고 말했다. 터키 친정부 일간 Hurriyet은 스웨덴에서 33명, 핀란드에서 12명을 찾는 등 45명의 명단을 공개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