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멕시코 국경에 왜 그렇게 많은 아이티인들이

미국-멕시코

먹튀사이트 미국-멕시코 국경에 왜 그렇게 많은 아이티인들이 있습니까?
주로 아이티인 이주민 수천 명이 여전히 미국 국경에 야영을 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관리들은 그들에게 음식과 위생을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약 13,000명의 이민자가 될 예정인 사람들이 텍사스의 델 리오와 멕시코의 시우다드 아쿠냐를 연결하는 다리 아래에 모였습니다.
많은 이민자들이 자연재해, 빈곤, 정치적 혼란을 피해 라틴아메리카를 거쳐 국경에 도달하기 위해 위험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민자들은 누구입니까?
델 리오의 이민자 수용소에는 도미니카인, 베네수엘라인, 쿠바인 등 여러 국가의 시민들이 거주하고 있지만 대다수는 아이티 출신입니다.

아이티인 중 상당수는 2010년 대지진 이후 피난하여 브라질 및 기타 남미 국가에 정착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아이티는 또한 7월에 조베넬 모이즈(Jovenel Moïse) 대통령이 암살되는 등 정치적 불안정으로 수년간 고통을 겪었습니다. 다음 달에는 또 다른 치명적인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아이티 태생의 아이티 람비 펀드(Lambi Fund of Haiti)의 개발 및 운영 이사인 카티아나 안글레이드(Katiana Anglade)는 자연 재해와 정치적 불안의 조합으로 인해 많은 아이티인들이 “아무 것도 버틸 것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아이티 땅에 사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충격이 연이어, 트라우마가 연이어 왔을 뿐입니다.”

미국-멕시코 국경에 있는 많은 아이티인들은 남미에서 길고 힘든 여정을 경험했습니다.

미국-멕시코

이번 주에 이민자들로부터 증언을 수집하기 위해 델 리오를 방문한 아이티 뉴스 매체 AyiboPost의 기자 랄프 토마스세인트(Ralph Thomassaint)는 대부분의 이민자들이 여행에서 “슬픈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여행 중에 강간을 당했고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당신은 길을 따라 도둑과 갱단이 있으며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그들을 데려가려면 돈을 지불해야합니다.”

‘계속해야 했다’
현재 멕시코 국경 마을인 멕시칼리에 거주하고 있는 아이티 남성인 Fiterson Janvier의 경험은 국경에 있는 많은 이민자들의 전형입니다.

이번 주에 델 리오에 있었던 많은 동포들과 마찬가지로 Janvier 씨는 칠레로 이사하기 전에 먼저 브라질에서 몇 년을 보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아내를 만나 현재 세 살 된 아이를 낳았다. 그러나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낮은 계층을 넘어설 수 없었기 때문에 Janvier 가족은 북쪽으로 미국으로 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Janvier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여기까지 오기 위해 11개의 다른 나라를 거쳐 왔습니다”라고 BBC에 말했습니다.More News
여행은 종종 위험했습니다. 예를 들어 콜롬비아와 파나마 사이의 다리엔 갭(Darien Gap)에서 그는 이민자들의 시체를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도적들”에게 강도를 당했다고 설명하고 많은 여성들이 강간을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8월에 그의 어머니는 그의 아버지가 다리를 잃은 아이티 지진으로 목숨을 잃은 2,200명 중 한 명이었습니다.
“계속 가야 했습니다. 이제 아버지는 아무도 없고 아버지에게 돈을 보낼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미국에 있는] 제 남동생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도 도와줘야지.”